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재테크

정기적금 이율 높은 은행 BEST 3

안녕하십니까,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상품이 바로 정기적금입니다. 정기적금은 매월 일정 금액을 납입하고 만기가 되면 이자와 함께 원금을 돌려받는 상품입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이자는 그리 높지 않지만 원금이 보장되고, 매월 돈을 모으는 저축의 힘을 길러줄 수 있지요. 따라서 오늘은 사회초년생들 및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분이 월 50만 원씩 1년 동안 적금한다는 가정하에, 정기적금 이율 높은 은행 BEST 3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중은행 정기적금 이율 높은 은행

현시점에서 확인해본 시중은행 정기적금 이율 높은 은행은 SC제일은행 3.30% 정기적금입니다. 해당 적금에 월 50만 원씩 12개월 동안 정기적금 부을 경우, 1년 뒤 얻을 수 있는 세후이자는 약 99,000원입니다. 세전이자는 10만 원이 넘지만 세금을 떼고 9만 9천 원을 받을 수 있네요. 그래도 치킨 5마리는 먹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2. 새마을금고 정기적금 이율 높은 은행

새마을금고는 일반적으로 시중은행 대비 비교적 금리가 높은 편입니다. 현시점에서 확인해본 새마을금고 정기적금 이율 높은 은행은 홍은동 지점 6.9% 정기적금입니다. 월 50만 원씩 1년 동안 적금을 넣을 경우, 약 191,000원의 세후 이자를 얻을 수 있네요. 확실히 시중은행보다는 이자가 후하며 5,000만 원까지는 예금자보호가 되므로 여러분들 직장이나 집 근처에 이율 높은 새마을금고 지점이 있다면 방문하셔서 가입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3. 신협 정기적금 이율 높은 은행

신협도 새마을금고와 마찬가지로 비교적 금리가 높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현재 신협 정기적금 이율 높은 은행은 신협 북성지점 2.8% 정기적금입니다. 월 50만 원씩 1년간 납일할 경우, 약 63,000원의 세후 이자를 받네요. 계속되는 저금리 영향으로 신협 정기적금 이율도 많이 내려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정기적금 이율 높은 은행 BEST 3를 확인해보았습니다. SC제일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등 여러분들께 맞는 정기적금에 가입하셔서 목돈 만들기 재테크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민은행 적금금리 최신

 

신한은행 적금추천 : 신한 인싸 자유적금

 

우리은행 적금 추천 : 우리 WON 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