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재테크

정기적금 금리높은곳 BEST 3

안녕하십니까, 세상만사 요모조모 훈팟입니다.

최근에 은행 금리가 조금씩 올라가는 모양새입니다. 저도 최근에 거래하는 은행으로부터 금리가 올라갔다는 문자를 받았네요. 여러분이 재테크를 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것이 적금이지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왕 가입하실 적금 중 정기적금 금리높은곳 BEST 3를 확인해보고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받게 되시면 좋겠습니다. 

 

1. SC제일은행 정기적금

현시점에서 확인해본 1 금융권 은행 중 정기적금 금리높은곳은 SC제일은행 정기적금 3.3%입니다. 월 100만 원씩 1년(12개월) 간 적금에 부을 경우, 얻을 수 있는 세전이자는 214,000원입니다. 우리은행, 국민은행, 수협은행 등 다른 시중은행들이 1% 정기적금 금리를 제공하는 것에 반해, SC제일은행 정기적금 금리는 3%대로 꽤나 높은 편입니다. 여러분 중에 안정성을 중시한다면 SC제일은행도 괜찮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2. 새마을금고 정기적금

두 번째로 소개할 정기적금 높은곳은 새마을금고 정기적금입니다. 새마을금고 대명8동 8% 정기적금 금리가 현시점 가장 높은 새마을금고 금리이네요. 대명8동 지점은 대구에 있는 지점으로 월 100만 원씩 1년간 납입할 경우 세전이자로 약 520,000원을 얻을 수 있네요. 만약 여러분 중에 대구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면, 8% 금리를 제공하는 대명8동, 계명 지점을 기억해두시면 좋겠네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셔요. (대구교대역 근처에 있네요.)

 

<새마을금고 대명8동 지점 위치>

 

 

3. 스마트저축은행 정기적금

마지막으로 확인해볼 정기적금 금리높은곳은 스마트저축은행 정기적금 3.5%입니다. 마찬가지로 월 100만 원씩 1년간 납부할 경우 세전이자로 약 227,000원을 얻을 수 있네요. 요즘은 저축은행도 안전한 곳이 많고, 5천만 원까지는 예금자보호가 되는 경우가 많아 해당 금액 아래로 돈을 넣으실 경우 금리 높은 저축은행을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정기적금 금리높은곳 BEST 3를 확인해보았습니다. SC제일은행부터 새마을금고, 스마트저축은행까지 여러분께 맞는 은행을 찾으셔서 종잣돈 만들기, 성공 재테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리은행 적금금리 6% : 우리페이 적금

 

신한은행 적금추천 : 신한 인싸 자유적금

 

우리은행 적금 추천 : 우리 WON 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