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LC, RC 후기

안녕하십니까,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토익 독학을 하시는 분들께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토익 기출문제집인데요, 실제 시험에 나오는 기출문제들만 엄선한 YBM의 토익 기출문제집이 꽤나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서점에 들러 직접 해커스 등과 비교하고 구매하였는데요, 그럼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LC, RC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LC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는 LC와 RC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각 문제집 가격은 정가로 17,800원입니다. 여러분도 교재를 구매할 때 가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 토익으로 유명한 해커스 1000제의 경우 기출문제집 + 해설집을 따로 팔며 거의 3만 원에 가깝더라고요. 따라서 YBM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는 기출문제 + 해설집이 함께 들어가 있으므로, 더욱 가성비 있게 공부할 수 있지 싶습니다.

 

위 페이지는 각 문제별 맞은 개수대로 점수 환산을 해볼 수 있는 표입니다. 예를 들어, LC에서 80개 : 400점 / RC에서 75개 : 375점 정도로, 합쳐서 775점 정도를 실제 토익에서 맞을 수 있다고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토익은 절대평가가 아니라 상대평가라 똑같은 개수로 맞혀도 각 시험별로 점수가 조금은 차이가 날 수 있어요.

 

 

* PART 1

위는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LC PART 1의 세부 페이지입니다. PART 1은 주어진 그림을 보고 A/B/C/D 네 개의 보기를 들려주며 그림에 맞는 정답을 찾는 부분인데요. 총 6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LC를 풀기 위해서는 MP3 파일이 꼭 필요한데, 그것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ETS TOEIC Books by YBM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 LC MP3 다운받는 앱

여러분들이 ETS TOEIC Books by YBM 어플을 다운 받고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저기 ETS 교재 학습에 들어가,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LC를 눌러 각 TEST별 MP3를 다운로드 하여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해당 어플에서는 단어장 및 토익 접수, 데일리 학습 등 다양하고 알찬 기능들이 있으니 활용하시면 토익 시험에 도움이 많이 되지 싶습니다.

 

 

2.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RC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RC 역시 가격은 해설집 포함하여 17,800원입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YES24 등 온라인 사이트에 1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으니 참고하셔요.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의 장점은 해설집이 같이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 해설집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RC 해설집은 각 지문별로 상세한 해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명사/과거분사/수동태/능동태 등 문법은 물론, 각 문제의 단어(보카)도 함께 적혀있어 이해하기가 쉽더라고요. 토익 독학하시는 분들한테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는 좋은 선택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해당 교재를 사용하여, 여러분과 저 모두 원하는 토익 점수를 얻길 바라봅니다.

 

 

오늘은 토익 독학 기출문제집으로 추천할만한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LC/RC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았습니다. 여러분도 LC, RC 각 10회 차를 모두 푸시고 나면, 원하는 토익 점수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 토익 시험일정 : 준비물, 비용 확인

 

토익 인강 추천, 가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