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재테크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 혜택, 교통카드

안녕하십니까,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시즌 7이 출범하였는데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다양한 혜택과 디자인 그리고 후불 교통카드 등에 대해서도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최근 2020년 8월 1일 ~ 2021년 1월 31일까지,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 7을 발표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 30만 원을 충족하여야 하며, 구분별 월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떠한 혜택들이 있을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기본적으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국내외 가맹점에서 사용하시면,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0.2% 캐시백을 제공해줍니다. 주말/공휴일에는 0.2%가 추가되어, 총 0.4% 캐시백을 받을 수 있네요. 

 

 

요즘 넷플릭스나 왓챠 플레이 등 쓰시는 분 많은데, 넷플릭스의 경우 9천 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 캐시백입니다. 배민이나, 여기어때도 각각 2천 원/4천 원 캐시백 혜택이 있으니, 숙소에서 배달 음식 시켜먹을 때 요긴하겠습니다. 

 

온라인 쇼핑에도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쓰시는, G마켓은 5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네요. 물건 살 때 유용하겠어요. 

 

 

전국 어딜 가나 있는 스타벅스에서도 만원 이상 결제 시 1천 원 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영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롯데시네마나 메가박스에서 영화 보시고, 4천 원 캐시백 받으시면 좋겠네요.

 

 

통신/주유/학원비에서도 캐시백 할인이 가능하니, 요것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디자인

카카오뱅크는 라이언, 어피치, 무지 & 콘 등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의 체크카드를 선택할 수 있어, 귀여운 걸 좋아하는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블랙 컬러 카드도 있네요. 제 친구도 라이언이 들어간 카뱅 체크카드를 들고 다니더라고요. 부드러운 곡선 마감이 된 체크카드 5종 중에 디자인은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후불교통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할 때 교통카드 기능이 있으면 참 유용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 시,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회비 무료 / 해외 결제 기능 선택 가능)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교통카드 대금은 매달 10일에 빠져나간다고 하니, 잔고를 미리 채워놓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과 디자인, 교통카드 기능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고, 넷플릭스, 스타벅스, G마켓 등 다양한 캐시백 혜택이 있어, 주변 분들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체크카드 만드실 때 한 번 고려해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농협 체크카드 종류, 교통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