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재테크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 비상금 통장으로 활용하자

안녕하세요,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간편하게 사용하고 계시는 "카카오뱅크(카뱅)의 세이프박스"의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카뱅 세이프박스는 CMA통장과 마찬가지로 비상금 통장으로써 활용도가 높은데요. 증권사들의 CMA통장보다 훨씬 접근성이 좋고 간단해서, 저도 사용 중인데 굉장히 편리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가 무엇이고, 이자(금리), 간단한 개설방법에 대해서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여유자금을 따로 보관하는 계좌 속의 금고 같은 개념으로, 하루만 맡겨도 연 0.5% (세전) 이자가 붙는다고 합니다. 일반 입출금 통장의 이자가 연 0.1%인 것에 비하면, 꽤나 높은 금리인 것이죠. 그래서 놀고 있는 돈을 입출금통장에 두느니, 쉽게 만들 수 있는 세이프박스에 넣어두면 그래도 이자로 커피값이라도 벌 수 있지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상금 통장으로 활용도가 높아 많은 분들이 쓰고 계시지 싶어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가입조건

 

* 가입대상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보유자

* 가입제한 : 입출금통장당 1개씩만 개설 가능

* 최소 가입금액 : 0원 이상

* 입금한도 : 기본 500만원 / 최대 1,000만원

* 예금자보호 : 최고 5천만원

 

카뱅(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카뱅 입출금통장을 가진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통장 1개당 하나씩 금고를 만들 수 있고요, 기본 입금한도는 500만 원이지만 최대 1,000만 원까지 한도를 높일 수 있어요. 또한,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최고 5,000만원까지 보호를 받을 수 있으니 안전하지요. 

 

비슷하게 비상금 통장으로 활용되는 cma통장은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는 상품들이 여러 있는 것을 보면, 세이프박스가 좀 더 안전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지급일

* 기본 금리 : 연 0.5% (21.01.09 기준, 세전)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의 기본 금리는 연 1%입니다. 이자지급방법은 매월 4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세이프박스와 연동된 입출금 통장으로 이자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월 1회씩 돌아오는 월말의 소소한 용돈 같은 느낌일 것 같아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개설 방법

*준비물 : 카뱅 입출금통장 1개, 끝

 

 

1단계(신청하기)

신청하기 클릭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어플로 하나 만들어주고, 좌측 메뉴에 "계좌 속 금고 세이프 박스"를 눌러주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가운데에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2단계(약관 동의)

약관동의 화면

-> 신청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각종 약관들이 나옵니다. 상품 이용약관, 불법거래 금지, 예금자보호법 등등, 각종 약관에 확인하다고 눌러주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3단계(입출금통장 연결)

기존 입출금통장 연결

-> 해당 단계에서 기존의 준비물인 카뱅 입출금통장을 세이프박스와 연결해줍니다. 저는 세이프박스 만들기 전에 따로 "비상금 통장"이라는 이름으로 입출금통장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연결을 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4단계(세이프박스 개설 완료)

개설완료된 모습

-> 3단계까지 거치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개설이 완료됩니다. 기존 입출금통장의 자리 밑에 추가적으로 생겨난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세이프박스 버튼을 눌러주면 안에 들어가서 입출금통장의 돈을 세이프박스로 간편하게 옮길 수도 있고, 뺄 수도 있습니다. 옮기고 빼는데 너무 간단해서 5초?도 안 걸리는 것 같아요.

 

 

오늘은 하루하루 이자를 얹어주는 통장인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의 가입조건, 이자, 가입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놀고 있는 돈을 적당히 맡겨둘 곳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 최신 금리 확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 혜택, 교통카드

 

CMA 통장 추천 : 비상금 통장으로 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