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2021 토익 시험일정 : 준비물, 비용 확인

안녕하십니까,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여러분들 중에 취업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토익(TOEIC)을 참 많이 준비하실 텐데요. 저도 예전에 겨울방학 때 종로 YBM을 열심히 다녔던 기억이 있네요. 그럼 오늘은 2021 토익 시험일정 및 시험 준비물, 비용 등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익(TOEIC)이란?

외국인의 영어능력을 측정하기 위하여 미국의 교육기관에서 개발한 영어 능력 시험

 

토익은 Test of Englist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의 준말로 직장 취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스펙 중에 하나여서, 많은 대학생, 취준생들이 토익 점수를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시험은 RC(리딩)과 LC(리스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495점씩 990점 만점입니다. 주로 일상생활이나 비즈니스 영어를 내용으로 담고 있지요.

 

 

2021 토익 시험일정

21년 토익 시험일정

현시점 가장 빠른 2021 토익 시험일정은 제426회 01/24(일) 오늘이었습니다. 다음 달에는 02/07(일), 02/21(일), 02/28(일) 순이네요. 21년도 올해 토익 시험일정은 평균적으로 매달 2회씩 진행되므로, 시험이 꽤 많이 열리니 여러분들의 수험 일정에 맞추어 시험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토익 시험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아침 9시 20분에 시작되네요. 

 

토익 시험 준비물

토익 시험일정을 확인하셨으면, 토익 시험 준비물도 시험 당일에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꼼꼼히 챙기지 않으시면 여러분이 기껏 시험을 신청해놓고 못 보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하단의 토익 시험 준비물을 꼭 확인해주셔요.

 

1. 규정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2. 연필 혹은 샤프 (컴퓨터용 사인펜 X)

3. 지우개

4. 아날로그 손목시계 (전자식 사용 불가)

 

토익 시험 비용

토익시험 접수비용은 정기접수는 44,500원이며, 특별 추가 접수는 48,900원입니다. 어차피 한 달에 2번씩 시험이 열리니, 약 5,000원가량 저렴한 정기접수 기간에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국가자격증에 비해 토익 시험 응시료는 다소 비싸다고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44,500원이면 치킨을 2마리는 사 먹을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취준생들에게 중요한 2021 토익 시험일정 및 준비물, 비용에 대해 함께 확인해보았습니다. 그래도 한 달에 2번 이상은 토익 시험일정이 있으니, 공부계획 잘 세우셔서 여러분이 원하시는 점수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토익 인강 추천, 가격 확인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LC, RC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