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자격증

2022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확인

안녕하십니까,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현재 제32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끝나고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분 중에 내년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미리 준비하실 분들도 많을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2022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응시료, 공인중개사 전망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그동안 역대 공인중개사 시험들은 매번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시행되었습니다. 따라서 2022년 10월 29일(토)이 가장 유력한 2022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입니다. 내년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기간은 22년 8월 중순으로 예상되며, 여름쯤에 늦지 않게 신청하시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년이 채 안 남았으니 미리미리 인강, 독학, 학원, 교재 등을 준비해야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과 함께 시험 응시료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공인중개사는 국가자격증 시험이다 보니, 응시료가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닙니다. 1차와 2차로 나누어지며 1차 : 13,700원 / 2차 : 14,300원입니다. 1차와 2차를 보는 동차 응시생분들은 총 28,000원의 시험 응시료를 내야 합니다. 동네 치킨 두 마리 정도의 비용이네요.

 

공인중개사 전망

만약 여러분이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에 맞춰 합격하시고 자격증을 취득하고 난 후, 어떤 일을 하게 될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소속 공인중개사로 취업하시거나 여러분이 직접 공인중개사 사무실을 차릴 수도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소득은 개인의 재량에 따라 차이가 꽤 난다고 합니다. 아래 여러 가지 공인중개사 전망들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법인/취업

- 중개 법인, 합동 사무소, 기업(부동산팀), 은행의 금융기관 부동산 파트, 부동산 투자신탁회사 등 다양한 진로로 취업 

 

2. 부동산 경매

- 직접 경매에 더해 '매수 입찰 대리'를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3. 개발 분야

- 부동산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토지와 건물 등을 통해 부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4. 주택 임대 관리업

- 관리업체를 통해 대규모 임차인 모집, 수선, 유지, 공과급 수납 관리 업무가 가능합니다.

 

5. 분양, 투자 컨설팅

- 부동산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분양, 투자, 개발 등의 컨설팅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내년 2022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22년 10월 말까지 이제 1년 정도의 시간이 있으니, 여러분 모두 꼼꼼하게 잘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 총평 

 

공인중개사 학원 비교 BEST 5

 

공인중개사 인터넷강의 추천 TOP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