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재테크

카카오뱅크 적금금리 비교, 가입후기

안녕하십니까,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주식이나 부동산 등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사회초년생 및 재테크의 기본은 예적금이라는 말이 있지요. 최근에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높이면서 각종 은행들에 예적금 금리도 조금씩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근에 주식 상장까지 해서 핫한 카카오뱅크 적금금리 비교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란?

카카오뱅크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전문은행

 

카뱅이라고도 불리는 카카오뱅크는 2016년에 설립된 5년차 국내 은행입니다. 케이뱅크에 이어 두번째로 만들어진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카카오 캐릭터가 들어간 체크카드 및 간편하고 쉬운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젊은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모기업은 (주)카카오이며 최근에 주식 상장을 진행해 현재 주가는 약 68,000원쯤 합니다. 어플을 활용해 카카오뱅크 적금금리를 쉽게 확인하고 예적금에 가입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금리

먼저 소개할 적금은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입니다. 21년 9월 현시점에서 확인한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금리는 1년 기준으로 최대 1.8%입니다. 작년 이맘때에는 1.3%였으니, 약 0.5%가 증가하였습니다. 확실히 시간이 지날수록 금리가 조금씩 오르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꿀기능으로 추가납입, 긴급출금 2회, 만기 자동해지/연장 등이 있으니 가입하실 때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기간별 세부 금리는 아래를 참고하셔요.

 

<기간별 세부금리>

21년 9월 기준

1년이면 1.6%, 2년이면 1.7%, 3년 이상이면 1.8% 기본 금리를 받을 수 있네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가입기간은 6개월~36개월까지 여러분 마음대로 설정하실 수 있고, 납입금액도 1천원~300만원까지 직접 설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금리

두 번째로 소개할 적금은  26주적금으로, 카카오뱅크 적금금리는 6개월 기준 최대 2.00%입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이름 그대로 26주(약 6개월) 동안 매주 최초 가입금액만큼 매주 증액해가며 붓는 적금입니다. 가입금액은 1천원, 2천원, 3천원, 5만원, 1만원 중 자유롭게 선택 가능해요. 기본금리는 연 1.5%이며 조건별 추가 금리는 아래를 참고해주셔요.

 

<기간, 조건별 세부금리>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우대금리는 자동이체 연속 성공 시 7주차, 26주차에 지급됩니다. 7주에는 연 0.2%을 추가로 제공하며, 26주 연속 성공시 연 0.3%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자동이체 실패 시 추가납입을 하더라도 우대금리가 지급되지 않는 점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후기

저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에 작년 11월에 연 1.3% 금리 월 50만 원씩 납입으로 가입하였습니다. 가끔씩 여유돈이 생기면 카뱅 자유적금에 추가 납입하기도 하였네요. 작년부터 꾸준히 적금을 납입하고 어느덧 두 달 정도가 지나면 1년 만기가 다가옵니다. 적금 가입도 간편하고 매월 자동이체가 되며, 이따금 추가납입도 가능해서 저는 카카오뱅크 적금에 나름 만족하는 편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카카오뱅크 적금금리 비교 및 적금 가입후기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어플로 쉽게 가입 가능하고, 6개월 혹은 1년 단기로 가입하실분들에게 카뱅 자유적금은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예금 적금 차이 : 20대 적금 추천

 

정기적금 금리높은곳 BEST 3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 비상금 통장으로 활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