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재테크

예금 이자 높은 은행 TOP 3

안녕하십니까,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0% → 0.75%로 올린 이후, 각종 시중은행 및 2 금융권 은행들이 예금금리 및 이자를 높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분 중에 정기예금에 가입하고 싶으신 분들 중 어느 은행이 예금이자를 높게 주는지 알고 싶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TOP 3를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1. 시중은행 예금 이자 높은 은행

1 금융권 시중은행에서 예금 이자 높은 은행은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1.5%입니다. 해당 예금에 1,000만 원을 1년간 납입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이자는 세전 약 150,000원 수준입니다. 확실히 금리가 낮았던 작년에 비하면 예금 이자가 조금은 올라간 느낌입니다. 그래도 시중은행 중에서는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뱅이 예금 이자가 높은 편입니다.

 

 

2. 새마을금고 예금 이자 높은 은행

두 번째로 알아볼 예금 이자 높은 은행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2.5%입니다. 새마을금고 열린(본점)의 경우, 1년간 천만 원을 정기예금 2.5%에 가입하면 세전 이자로 약 250,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2 금융권 은행으로 확실히 시중은행보다는 예금 이자를 많이 주는 편입니다. 또한, 출자금 통장을 활용하면 추후 납부하게 될 세금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거주지 및 직장 근처에 해당 지점에서 가입해야 하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3. 저축은행 예금 이자 높은 은행

마지막으로 알아볼 예금 이자 높은 은행은 동양저축은행 정기예금 2.62%입니다. 해당 예금에 1년간 1,000만 원을 납입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세전 이자는 약 262,000원입니다. 요즘은 저축은행도 5,000만 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는 경우가 많고, 꽤 많은 분들이 높은 이자로 인해 선호하는 편입니다. 현재 가장 높은 정기예금 이자는 동양 저축은행이네요. 신한 저축은행, 웰컴 저축은행 등도 있으니 여러분도 한번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예금이자 높은 은행 TOP 3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새마을금고, 동양저축은행 등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추천으로 거론되는 곳들이니, 각 정기예금들을 살펴보시고 목돈 넣어둘 곳을 고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