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재테크

적금 이자 높은 은행 TOP 3

안녕하십니까,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여러분 중에 종잣돈, 목돈을 모으고 싶으신 분들은 초반에 은행 적금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1년 또는 2년 동안 매달 꾸준히 적금을 붓고 만기 시 돌려받는 목돈은 추후 재테크 및 투자 시 귀중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올려 각종 은행 적금 이자도 올라가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TOP 3를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1. 시중은행 적금 이자 높은 은행

 

1 금융권인 시중은행에서 적금 이자 가장 높은 은행은 SC제일은행 정기적금 3.3%입니다. 해당 적금에 월 100만 원씩 1년간 가입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세전 이자는 약 214,000원입니다. SC제일은행 어플을 깔고 쉽게 온라인으로 가입이 가능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신협 적금 이자 높은 은행

 

2 금융권에서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신협 전주성가 지점 정기적금 3.3%입니다. 12개월 동안 한 달에 100만 원씩 해당 적금에 납입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이자는 세전 기준 214,000원입니다. 전주성가 이후 새오산, 북성, 아산북부 지점 순으로 적금 이자가 높은 편입니다. 신협 적금의 경우 해당 지점에 직접 방문해서 가입해야 하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금 금리가 높은 신협 지점의 경우, 상품이 빠르게 소진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주성가신협 위치>

 

 

 

3. 저축은행 적금 이자 높은 은행

마지막으로 알아볼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한화저축은행 정기적금 7%입니다. 해당 적금에 1년간 백만 원을 넣을 경우 얻을 수 있는 세전 이자는 약 455,000원입니다. 5천만 원까지는 예금자보호가 가능하니 해당 금액 밑으로 적금에 넣으실 경우 저축은행 상품도 함께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확실히 일반 시중은행보다는 저축은행이 예적금 이자를 많이 주는 편이라, 짠돌이/짠순이분들은 저축은행 예적금을 자주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TOP 3를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몇 달 전보다는 전반적으로 은행들이 적금 이자를 꽤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시중은행 및 신협, 저축은행 등 여러분께 맞는 적금 상품에 가입하셔서 종잣돈 모으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TOP 3 

 

카카오뱅크 적금금리 비교, 가입후기

 

예금 적금 차이 : 20대 적금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