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재테크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확인

안녕하십니까,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여러분 중에 목돈이 생기고 난 후, 어느 예금에 맡겨야 이자를 더 많이 줄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75%로 올리고 나서 시중은행도 예금금리를 높이긴 하였지만, 그래도 2 금융권인 저축은행이 보통 더 높은 이자를 주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카이저축은행 정기예금

 

가장 먼저 소개할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은 SKY저축은행 연 2.42%입니다. 1년(12개월) 동안 넣는 정기예금 금리이며 2년, 3년 예금 시 금리는 조금씩 더 올라갑니다. 스카이저축은행 정기예금에 1년간 1,000만 원을 납입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세후 이자는 약 207,000원입니다. 올해 초에 1%대 이자에 비하면 그래도 꽤나 괜찮은 이자일 수 있겠습니다. 정기예금은 단리/복리 선택이 가능하니 여러분에게 이득이 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안국저축은행 정기예금

 

두 번째로 소개할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은 안국저축은행 연 2.37%입니다. 안국저축은행은 조금 생소하실 수도 있으며 저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네요. 해당 정기예금에 1년간 1,000만 원을 납입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세후 이자는 약 202,000원입니다. 스카이저축은행보다 5,000원가량 덜 받게 되네요. 최소 가입금액은 10만 원부터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예금상품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3. 유안타저축은행 정기예금

 

마지막으로 소개할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은 유안타저축은행 연 2.32%입니다. 유안타증권으로 많은 분들이 아실 듯한데 저축은행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안타저축은행 정기예금에 1,000만 원을 12개월 넣을 경우, 얻을 수 있는 세후 이자는 약 196,000원입니다. 안국저축은행 대비 금리가 0.05% 줄었는데 받는 이자는 20만 원이 약간 안되네요. 그래도 대부분의 저축은행 정기예금에 1천만 원을 1년간 넣으실 경우 약 20만 원은 받을 수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 저축은행 장단점 

만약 여러분이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을 확인하고 예금상품에 가입할 때 어떤 장단점이 있을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저축은행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예금금리가 1금융권에 비해 높은 편이다.

2. 빠르고 손쉽게 대출받을 수 있다. (조건이 비교적 덜 까다로움)

 

단점

1. 시중은행(1금융권)에 비해 대출 금리가 높다.

2. 시중은행에 비해 안정성이 낮다.

 

 

<예금자 보호 5,000만원>

상호저축은행에 있는 모든 예금/적금 상품은 1인당 최고 5,000만원까지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5천만원 이하의 예금은 안정적으로 가입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현재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위의 언급한 3개 저축은행 이외에도 동양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등 다양한 은행들이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예금에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예금 적금 차이 : 20대 적금 추천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비교 최신

 

카카오뱅크 적금금리 비교, 가입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