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재테크

체크카드 추천 TOP 3 확인

안녕하십니까,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여러분 중에 20대 또는 사회초년생, 직장인이 되면 현금 대신 카드를 쓸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럴 때 신용카드를 만들게 되면 소비지출 통제가 힘든 편이라 많은 재테크 전문가들은 체크카드를 먼저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20살 때 체크카드를 만들었는데요, 그럼 오늘은 직장인, 사회초년생이 쓰면 좋을 체크카드 추천 TOP 3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체크카드란?

직불카드와 신용카드의 중간 형태인 지불결제수단 카드

 

체크카드 추천에 앞서 체크카드가 무엇인지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크카드는 여러분의 통장 계좌 잔액이 남아있는만큼 사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예를 들어 통장에 50만 원이 있으면 50만 원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며, 이외에 현금서비스 사용이 불가하여 신용불량자 발생 요소를 차단합니다. 만 12세 이상이며 누구나 발급 가능하고, 신용카드나 직불카드와 마찬가지로 소득공제 혜택도 있습니다.

 

 

1. 국민 노리체크카드

체크카드 추천 첫 번째는 KB국민카드 노리체크카드입니다. 저도 처음 체크카드 만들 때 동네 KB은행에서 발급받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대중적으로 쓰는 체크카드입니다. 주요 혜택으로는 대중교통 10%, 휴대폰요금 2,500원, CGV 35% 할인 등이 있습니다. 체크카드 연회비는 없으며, 전월 실적 20만 원 이상이면 혜택을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활비 카드로 쓰면 딱 안성맞춤이지 싶네요. 그럼 추가적인 혜택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셔요.

 

* 노리카드 혜택

- 아웃백/스타벅스 20% 할인

- 에버랜드/롯데월드 50% 할인

- GS25 5% 할인

- 교보문고 5% 할인

 

2. 농협 NH20해봄체크카드

체크카드 추천 두 번째는 농협은행의 NH20해봄체크카드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20대 사회초년생이시고 온라인 쇼핑 및 배달앱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추천드릴만한 체크카드입니다. 주요 혜택으로는 온라인 쇼핑몰 5%, 배달앱 5%, 커피 20% 할인이 있습니다. 전월 실적 20만 원을 채워주셔야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연회비는 없습니다. 해봄체크카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를 나누어서 20대분들이 좋아할 만한 혜택을 가득 넣은 듯한 느낌입니다. 자세한 혜택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NH20해봄체크카드 혜택

- G마켓, 11번가 등 5% 할인

- YES24, 교보문고, 토익 시험 등 5% 할인

- CGV 2,000원 할인

- 배달의 민족, 요기요 5% 할인

- 스타벅스, 이디야 20% 할인

- 대중교통 10% 할인

 

 

3. 우리 010PAY 체크카드 

마지막으로 소개할 체크카드 추천은 우리은행의 010PAY 체크카드입니다. 최근 인기가 많은 핫한 체크카드이고, 결제 건당 랜덤 머니 or 현금으로 최대 1천만원까지 당첨 행운이 있는 체크카드입니다. 그리고 최초 발급 후 첫 결제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는 무료이고 전월 실적은 없네요. 그리고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소원성취(좌)/베이식(우) 중에 체크카드 디자인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로또처럼 목돈의 당첨 행운이 있는 것이 해당 카드의 큰 장점 같네요. 상세한 혜택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010PAY 체크카드 혜택

- 매월 최대 1천만원 리워드 행운

- 체크카드 끝번호 4자리 맞출 시 최대 2천만원 지급

- 온/오프라인 결제금액 0.2% 적립

- 매월 10일 10% 적립 

 

 

이상으로 오늘은 직장인 및 사회초년생이 사용하면 좋을 체크카드 추천 TOP3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요즘 체크카드도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 중이니, 여러분께 맞는 체크카드를 찾으셔서 알뜰한 소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 혜택, 교통카드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 교통카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 비상금 통장으로 활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