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건설주 대장주 BEST 5 확인

안녕하세요,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정부에서 너무 오른 집값을 잡기 위해 최근 주택 공급 정책을 발표했는데요, 주택 15만 호 이상을 분양하고, 각종 재건축, 재개발 규제를 완화해주는 요건을 제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주목받는 것이 건설주입니다. 시장에 아파트 및 주택 공급이 늘어나면, 건설회사들의 전망도 좋아지는 것이지요. 따라서 오늘은 건설주 대장주 BEST 5를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2020년 건설주 실적

작년 BEST 5 건설사(현대건설, GS건설, 대우건설, DL이앤씨, 삼성물산)의 실적은 꽤나 좋았는데요. 합산 신규수주는 전년 동기 대비 2.48% 상승한 73.3조 원으로 최근 5년 동안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이후 코스피 주가가 전반적으로 오른 것처럼, 건설주 주가 역시 함께 올랐습니다.

 

 

1. 현대건설

 

현시점에서 확인해본 현대건설 주가는 42,000원입니다. 현대건설은 건설, 토목, 건축사업, 송변전시설, 에너지 설비, 인프라 시설 투자 등을 영위하는 건설사입니다.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를 만들고 있으며, 코로나가 터진 20년 3월 이후, 주가는 계속 우상향하고 있네요. 배당수익률은 1.45%입니다.

 

2. GS건설

 

현시점에서 확인해본 GS건설 주가는 38,450원입니다. GS건설은 건축, 주택 신축 판매, 해외 건설업, 인프라, 플랜트 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도로, 항만, 철도, 단지, 지하시설 등의 인프라 건설도 진행합니다. 20대가 가장 좋아하는 아파트 브랜드인 자이 아파트를 만들고 있으며, 배당수익률은 2.6%로 현대건설보다 높은 편이네요. 해당 주식이 얼마나 저평가되어있는지 알 수 있는 PER은 6.92배로 양호한 수준입니다. 일반적으로 PER이 10배 이하면 괜찮은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3. 대우건설

현시점에서 확인해본 대우건설 주가는 6,040원입니다. 대우건설은 주택 건축사업과 토목사업을 주로 진행하는 건설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아파트 브랜드인 푸르지오 아파트를 만들고 있으며, PER은 12.13배로 수준이며, 배당수익률은 따로 추가가 안되어있네요. 한 주당 가격이 6천 원대로 저렴해서, 국밥 한 그릇 아껴서 살 수 있는 수준이라, 돈이 부족한 사회초년생들한테도 접근성이 좋지 싶네요. 푸르지오는 작년(20년)에 가장 많은 아파트를 지은 브랜드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4. DL이앤씨

 

DL이앤씨는 대림산업에서 건설부문이 분할된 회사입니다. 현시점에 주가는 113,500원이며, 여러분들 잘 아시는 e-편한 세상과 프리미엄 브랜드 아크로(ACRO)를 아파트를 만드는 건설사입니다. 반포 아크로리버파크는 현재 국내 가장 비싼 아파트로 유명하기도 하지요. DL이앤씨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건설사로, 건축, 토목, 플랜트 등에서 크게 인정받는다고 하네요.

 

5. 삼성물산

 

현시점에서 확인해본 삼성물산 주가는 126,000원입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아파트 및 주택 건설 공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연령층에 고르게 사랑받는 아파트 브랜드인 래미안 아파트를 만들고 있으며, PER은 23.14배 수준이며, 배당수익률은 1.57%입니다. 다른 건설주들과 마찬가지로 20년 3월 코로나로 저점을 찍고 꾸준히 상승하는 중입니다. 

 

 

이상으로 건설주 대장주 BEST 5를 확인해보았습니다. 21년도 주택공급 확대에 따른 정부의 방향에 따라, 건설주 역시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도 괜찮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TIGER 미국나스닥 100 배당금, 수수료 확인해보자

 

ETF란? 종류 확인

 

연금저축펀드 가입방법 및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