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토익스피킹 시험일정, 시험시간, 응시료 확인

안녕하세요, 세상만사 훈팟입니다.

요즘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토익보다 토스가 더 대세라고 합니다. 토스는 토익스피킹인데 아무래도 영어회화, 말하기가 실제 상황에서 더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중요도가 올라가는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토스를 준비하는 분들이 궁금해할 만한 2021년 토익스피킹 시험일정 및 응시료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익스피킹이란?

TOEIC Speaking Test는 2006년에 새로 도입된 영어 말하기 측정 시험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은 영어 말하기 시험이며, 전 세계적인 근무환경에 적절한 내용 및 상황에 맞게 11개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200점 만점이고 Lv.1 ~ Lv.8까지 있으며, 입사 지원 및 승진 시에 적어도 Lv.6 이상은 취득해야 좋다고 하네요. (Lv.6 : 130점 ~ 150점)

 

 

토익스피킹 시험일정

2021년 4월 ~ 5월

현재로써 가장 빠른 2021년 토익스피킹 시험일정은 03.31(수)입니다. 시험 접수는 일반적으로 시험일 하루~이틀 전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토익스피킹 시험일정은 매주 토, 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은 다른 자격증 시험처럼 시험 못 볼 걱정은 안 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토익스피킹 성적 발표는 시험 치고 5일 정도 있다가 확인할 수 있으므로, 시험 결과도 빠르게 나오는 편입니다.

 

토익스피킹 시험시간

토익스피킹 시험시간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시험 응시는 컴퓨터로 진행되며 준비시간까지 포함해 총 소요시간은 40분입니다. 그중 실제 시험시간은 약 20분입니다. 저도 예전에 토스 시험을 치렀을 때 컴퓨터 앞에 앉아 헤드셋을 끼고 시험을 봤는데요, 진짜 1시간도 안돼서 빠르게 시험이 끝나 집에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토익스피킹 시험은 최대한 많이 듣고 말해보는 게 중요한데, 혼자서 공부하시려면 인강을 추천드립니다.

 

 

토익스피킹 응시료

토익스피킹 시험일정과 함께 중요한 것이 바로 응시료입니다. 토익스피킹 응시료는 77,000원으로 부가세 포함 가격입니다. 절대 적지 않은 금액으로 여러분도 여러 번 응시하게 되면 부담이 커질 것이라 예상되네요. 따라서 가능하면 한 번에 원하는 점수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021년 토익스피킹 시험일정, 시험시간, 응시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매주 토, 일에 시험이 있고 응시료는 7만 원대로 꽤나 비싸니, 인강 및 독학으로 확실히 준비된 상태에서 시험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 토익 시험일정 : 준비물, 비용 확인

 

토익 인강 추천, 가격 확인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2 LC, RC 후기